[신SW대상③] 위버스마인드 `그래픽 어학학습기`

[신SW대상③] 위버스마인드 `그래픽 어학학습기`

 [제품소개] 위버스마인드 ‘그래픽 어학학습기’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는 그림으로 학습하는 영단어 학습기 ‘워드스케치’를 출품했다.

 ‘워드스케치’는 음성 또는 텍스트를 반복 노출하는 기존 학습기에서 한 단계 진화해 단어의 뜻을 독특하고 개성 있는 그림으로 표현, 좌뇌와 우뇌를 활용한 연상 암기력을 향상시키는 학습 방식을 채택한 3세대 어학 학습기다.

 이 제품은 영어를 비롯한 중국어, 일본어 단어와 한자 등의 의미를 밋밋하고 딱딱한 텍스트만이 아닌 재치 있는 그림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텍스트의 기억을 담당하는 좌뇌와 이미지의 기억을 담당하는 우뇌를 동시에 활용,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단어의 뜻을 가장 잘 표현한 그림 외에도 학습 스케줄링과 그래프, 4가지의 암기 테스트 등 학습자의 목표달성을 도와주는 학습 매니저 시스템과 리뷰 테스트를 갖췄다. 이외에도 워드스케치는 동영상, 사진, 음악 감상, 라디오 청취, 간단한 메모 작성, 음성 녹음 등 멀티미디어를 통한 최적의 어학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국내 특허 획득은 물론 영어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그림으로 단어를 암기하는 외국어 학습 장치 및 시스템’으로 특허를 출원했다. 학습자가 원하는 단어를 직접 설정하면 자동으로 그림과 매칭하는 ‘나만의 단어장UCW’ 기능도 워드스케치만의 강점이다.

 

 [주요특징]

 ▶OS: 윈도 CE 5.0

 ▶그림을 활용한 단어어학학습기로 단어암기율 97.5% 이상 향상

 ▶문의:02)888-2252

 

 [대표 인터뷰]

 “이미지를 이용해 만화책을 읽듯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기입니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사장은 “그간 어학학습기 시장에 휴대가 간편하고 학습자에게 단어반복노출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지만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이끌어낼 콘텐츠와 학습프로그램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만국 공통어인 이미지를 이용, 만화책을 읽듯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학습법 기반 위드스케치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 사장은 “모바일 게임업체 게임빌에서 근무하는 동안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잠재성과 부가가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며 “이것이 위버스마인드 설립과 워드스케치 개발에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높고 빠른 입소문 확산이 가능한 온라인 언론사,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과 타깃팅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또한 신문, 케이블TV로의 판매 채널 및 광고 홍보 채널을 확대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위버스마인드는 이인혜라는 연예인 모델을 기용해 인지도 상승을 꾀했다. ‘이인혜 어학기’라고도 불릴 만큼 소비자들에게 친밀감을 형성하고 최연소 교수라는 모델이 가진 엄친딸 이미지가 똑똑한 어학기라는 브랜드 강화 효과를 가져왔다. 이인혜를 기용한 온라인 광고를 통하여 월 100만명 정도가 홈페이지로 유입되고 있다.

 또 위버스마인드는 고객 체험 전략을 활용, 7일을 써본 뒤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100% 환불해주는 세일즈 체험 마케팅을 진행해 80%라는 높은 구매율을 달성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6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2배인 120억원을 매출목표로 정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

[신SW대상③] 위버스마인드 `그래픽 어학학습기`
[신SW대상③] 위버스마인드 `그래픽 어학학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