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집먼지진드기 급증으로 비염-아토피 적신호

‘퓨라이트’ 침대, 자동차, 유아용품 등에 서식하는 세균 99.9% 없애 눈길

겨울철 집먼지진드기 급증으로 비염-아토피 적신호

겨울만 되면 비염,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과 전쟁을 치르는 이들이 급증한다. 춥고 건조한 날씨 탓도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집먼지진드기’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번식력이 높은 집먼지진드기는 환기가 소홀해 지는 겨울철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침대, 카펫, 천을 소재로 한 소파나 인형 등에 주로 서식하며 그 중에서도 땀, 피지, 비듬 등 집먼지진드기의 먹이인 사람의 분비물이 많은 침대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다.

가정 내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살균 방법은 일광소독, 삶기, 화학살균제 사용 등이 있다. 먼저 일광소독은 가장 확실한 살균 방법이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또 최근에는 대기오염의 영향으로 재오염 우려도 있다. 삶는 방법은 소재에 따라 삶을 수 없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제한적이며 화학살균제 사용은 간편하지만 내성이 강한 세균을 번식시킬 위험이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엔퓨텍에서 개발, 판매 중인 집먼지진드기 퇴치상품 ‘퓨라이트’가 빠르고 확실한 살균력을 내세우며 주부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퓨라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함’이다. 스위치를 누르면 태양광의 1600배에 달하는 자외선이 나와 20초 내에 진드기, 세균, 박테리아 등을 없애준다. 또 교통정리용 경광봉 모양으로 충전식 배터리,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들고 다니면서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침대뿐만 아니라 주방, 욕실, 거실, 신발장 유아용품, 자동차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살균 후 잔존하는 냄새나 화학 물질이 없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엔퓨텍 관계자는 “벽에 걸 수 있는 고리가 있어 사람이 없는 방이나 화장실에서는 공기 살균제로 사용이 가능하다”며 “다른 방식보다 쉽고, 빠르고, 확실하게 살균이 가능한 경제적인 살균기”라고 설명했다.

한편, 퓨라이트는 대한아토피학회의 공식추천을 받은 상품으로 최근 미국 대형 호텔업체인 베스트웨스턴사에 객실 살균용으로 대량 수출됐다.

다용도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는 직영몰 퓨어존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현재 퓨라이트 XD 구매시 콤팩트형 살균기 퓨라이트 MD와 욕실김서림 방지필름을 추가로 증정하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행사를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