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2]삼성 55인치 슈퍼 OLED TV 공개

[CES2012]삼성 55인치 슈퍼 OLED TV 공개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0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2에서 슈퍼 OLED TV를 최초로 공개했다.

 삼성 슈퍼 OLED TV는 6년 연속 TV 시장의 리더로 TV 부문 최고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OLED 시장에서 98%에 달하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의 패널 기술력의 만남으로 공개 전부터 업계는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큰 관심을 끌었던 제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이너 학회(IDSA)가 CES 출품 제품 중 기술과 디자인이 가장 우수한 제품에게 수여하는 ‘CES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제품이다.

 또 슈퍼 OLED TV를 위한 전용 라인에서 생산된 세계 최초의 OLED TV로 이미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태블릿PC 등 소형 제품에서 먼저 선 보였던 업계 최고의 OLED 기술을 바탕으로 완벽한 화질을 구현했다.

 OLED TV는 자발광하는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를 디스플레이로 채택한 차세대 TV로, 우수한 화질과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기술로 그 동안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려 왔다.

 삼성 슈퍼 OLED TV는 RGB(적색, 녹색, 청색) 픽셀이 자체 발광해 색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기존 LCD 패널처럼 색을 만들기 위한 별도의 컬러필터가 필요 없어 더욱 더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명암비가 무한대로 구현돼 어두운 화면까지 세밀하게 표현한다. 암실에서 OLED TV가 검은색 화면을 낼 경우 TV가 있다는 것을 전혀 알아차릴 수 없을 정도로 트루 블랙을 구현한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