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다(대표 임현정)는 톡톡 튀는 감성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한다.
회사명은 이슈가 되는 모든 것이 다 모였다라는 의미로 지어졌다. 디자인 감성상품, 리빙인테리어 소품을 비롯 다양한 디자인 상품이 판매된다.
이슈다(ISSUEDA)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워킹우먼,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서울 우수중소기업 박람회, 대한민국 우수상품박람회, SBA 지원을 받는 여성기업이다.
이슈다는 트렌드와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10년 이상 방송과 TV홈쇼핑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과 일본을 오가며 감성 디자인 아이템과 아이디어 상품을 기획했다.
정부가 겨울철 전력난을 막기 위해 실내 난방온도를 20도 이하로 제한하는 조치를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파까지 겹치며 시즌상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사무실 근무자들을 위한 오피스족 개인용품,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 소품이 인기다. 건조한 실내에 자리를 차지하는 커다란 가습기 대신 캔 모양의 USB 탁상용 미니가습기, 나만의 에코 머그컵 등 이색적인 상품들도 눈에 띈다.
시즌상품으로 겨울에는 USB 미니가습기, 여름에는 USB를 이용한 선풍기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최근 USB 제품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캔 가습기를 구입한 직장인 김민정(29)씨는 “무릎담요를 사려고 인터넷을 검색하다 건조한 실내 때문에 미니 캔 가습기를 샀다”며 “자동차에서도 USB선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판매량 증가가 가장 뚜렷한 상품은 휴대용 가방걸이와 아이폰으로 조종할 수 있는 아이 헬리콥터(i-helicopter)이다.
여성, 남성 모두에게 주목받는 ‘아이폰 조정 헬기’는 아이폰을 이용해 무선 헬리콥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곧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해 헬리콥터를 조종 할 수 있는 판매할 예정이다.
아이폰으로 조종하는 헬기는 RC.COPTER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헬기를 직접 조정할 수 있다. 충전은 USB로 하면 끝. 별도의 배터리가 들지 않아 효율적이며 구매 고객을 집계해보니 여성고객이 많았다. 그 이유는 남편, 청소년 자녀, 남자친구에게 선물용의 구매도 많았지만, 직접 즐기기 위해 구매하는 사람도 꽤 많았다.
무선 리모컨 또한 USB로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슈다는 휴대용 가방걸이, USB 캔 미니가습기, 아이 헬리콥터 등 유니크한 디자인,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
-
김원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