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VOD 방송 솔루션 TransAct 첫 선보여

전문 VOD 방송 솔루션 TransAct 첫 선보여

2011년 통영 방송에 납품된 Trans-Act솔루션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선보이며 2012년 N스크린 시장에 집중 포화를 겨냥 하고 나섰다.

동영상 전문 개발업체 아이코어소프트는 ActiveX를 사용하지 않는 Flash 대용량 업로드 컴포넌트를 탑재, 웹 접근성이 강화되었으며 MPEG2,MPEG4 및 Divx코덱 지원과 qHD/FHD를 지원하는 고화질 화질 보정 기능을 갖추고 있는 TransAct 솔루션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TransAct솔루션은 MSSQL및 MYSQL을 지원하여 호환성 및 작업 연동의 효율성을 높였고, Oracle까지 지원하여 관공서 및 기업 등에서 편리하게 솔루션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높였다.

또한, 원본 동영상의 코덱/재생시간/FPS/비트레이트등의 정보를 DB를 통해 확보 할 수 있어 DB를 통해 연동됨으로써 다양한 분야로 응용 및 활용이 가능하며, 자동 화면 보정 기능과 Anti-Aliasing기능, Deinteraced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전문 동영상 업체 및 방송국에서의 활용성을 높였으며, FTP를 통한 다중 배포 기능을 CMS에서 제공하고 있어 컨텐츠 유통 및 제공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TTA를 통해 GS인증을 실시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 및 신뢰도를 크게 높였으며,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개발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국제표준인 프로파일 기반의 국내 순수 기술 솔루션이라고 알려졌으며,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어 PC사용자에게도 고화질의 영상 제공이 가능하며, MP4를 통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도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아이코어소프트측은 전문 방송 업체를 위한 PC기반의 편집 프로그램을 2월에 출시할 예정이어서 이러닝 업체 및 중소 방송국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가의 복잡한 외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1080p의 저용량 고화질 MP4 영상을 추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