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웨어(대표 김진웅)는 웅진홀딩스(대표 신광수)가 그룹 계열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SAP 전사자원관리(ERP)`의 성능 관리 시스템으로 자사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 솔루션 `고메즈 온프레미스(Gomez on-Premise)`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웅진홀딩스는 전사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SAP ERP의 웹 및 그래픽사용자환경(GUI)의 성능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APM 솔루션을 도입했다. 또 외부 업무가 많은 영업사원들이 성능이 보장된 시스템에 접속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문제 발생시 주요 원인을 빠르게 분석하기 위해서였다.
웅진홀딩스는 컴퓨웨어의 `고메즈 온프레미스` 도입으로, 네트워크로 전달되는 모든 패킷 정보를 미러링을 통해 무중단(24x7)으로 수집하게 됐다. 수집된 정보는 장애, 성능, 가용성, 사용량에 대해 상세 분석한다. 또 자동 리포트 툴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리포트 생성 및 보고가 가능해졌다.
김승현 웅진홀딩스 부문장은 “컴퓨웨어의 APM 솔루션은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서버, 지역, 업무그룹별 품질정보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며, 원하는 항목에 대한 상세정보는 물론, 실시간, 일간, 월간, 1주일 평균치를 하나의 차트로 보여줘 성능 변화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웅진홀딩스는 웅진코웨이와 웅진씽크빅을 시작으로 모든 웅진 계열사에 순차적으로 확대, 대외 고객사에도 적극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
성현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