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밋디자인, 장영실 과학만화 앱으로 출시

조선 전기의 천재 과학기술자 장영실을 소재로 한 모바일 기반의 앱(APP)만화가 출시됐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장원철)는 천안밸리 내 입주기업 써밋디자인(대표 박건부)이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장영실의 과학만화` 개발에 성공해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써밋디자인이 천재 과학자 장영실과 발명품을 소개하는 `장영실의 과학만화`를 제작해 출시했다.
써밋디자인이 천재 과학자 장영실과 발명품을 소개하는 `장영실의 과학만화`를 제작해 출시했다.

충남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센터와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장영실의 과학만화`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결합된 혁신적인 디지털 만화다. 과학상식을 익히면서 퀴즈를 풀 수 있는 것이 특징. 어린이는 물론이고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장영실에 대한 설명과 해설을 덧붙였다.

써밋디자인은 어린이에 과학을 쉽게 소개하기 위해 독자 스토리를 구성해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했다. 음성은 모두 전문 성우가 녹음했다.

박건부 사장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장영실`을 검색하면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스마트 기반 학습만화 앱개발을 계기로 멀티 플랫폼 기반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써밋디자인은 백제금동대향로(국보 287호) 5악사를 이야기로 만든 창작스토리텔링 보드게임 `서기행전(보드게임, PC 게임)`을 비롯한 실버세대를 위한 자서전 게임 `왕년에` 등 각종 에듀플레잉콘텐츠를 지속 출시해 왔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