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크리에이티브(대표 박관호)는 자체 개발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펫아일랜드`의 최신 스크린샷을 15일 공개했다.
2년여 개발기간을 거친 펫아일랜드는 동종 장르 스마트게임 중 가장 많은 건물과 생산물을 갖췄다. 방대한 스케일의 SNG 완결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풀 3D그래픽을 통해 지원되는 자유로운 시점이 눈에 띈다. 게임 속 오브젝트들의 특징을 살린 정교한 연출도 백미다. 농작물 생산부터 제작, 친구와 교류, 휴식 등 펫의 활동 모습을 입체감 살려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360도 회전, 확대축소, 시점변경으로 화면 움직임의 자유도를 극대화 시켰으며 조작방식 또한 실제로 펫을 가지고 노는 듯한 손맛을 구현했다.
위메이드크리에이티브는 최적화 작업을 통해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게 해 제약 없는 소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하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 이사는 “펫아일랜드는 오랜 개발을 통해 완성시킨 웰메이드 SNG”라며 “기존 SNG 매니아층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 이용자까지 끌어들여 저변 확대를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는 온라인게임 기업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박관호)의 스마트게임 전문 자회사로 2012년 상반기 자체 개발 신작 5종을 순차 오픈할 계획이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