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기관 휴넷(대표 조영탁)이 3월부터 `평생교육사` 학점은행 과정을 운영하는 것을 기념해 30% 할인 이벤트를 연다.
평생교육사나 공인회계사 자격을 따기 위해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해당 과정의 6과목 이상을 신청하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한 과목만 신청해도 프랭클린 플래너를 받을 수 있다.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의 블로그를 이웃 블로그로 신청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수강 후기를 올리면 3명을 선정하여 무료 수강의 기회도 제공한다.
`평생교육사`란 법이 정한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에서 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상 이수한 후 국가로부터 자격증을 부여받은 자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평생교육사는 각종 평생교육기관에 배치되어 평생교육의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업무 등 평생교육기관의 운영과 관련하여 핵심적인 일을 수행하게 된다. 앞으로는 평생교육기관이 확대될 예정이며 그 역할도 증가하는 추세여서 평생교육사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국가에서는 일정 규모 평생교육기관에는 평생교육사를 의무 배치하도록 하고 있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라면 10과목(30학점)을 이수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필수과목인 평생교육실습을 제외한 9과목은 모두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및 주부들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9개 교육과정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각 과정은 평생교육분야 전문 교수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