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서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는 곳, 피로를 가장 먼저 느끼고 스트레스에 민감한 신체 중 한 곳은 어딜까? 바로 ‘눈’이다. 하지만 2008년 대한안경사협회 조사에 따르면 한국 안경 사용인구가 47%로 20년 사이 두 배가 증가됐다고 한다. TV 시청이나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을 비롯해 서구화된 식습관 및 노화 등의 이유로 눈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는 현대인들이 많은 것이다.
눈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황반’이 건강해야 한다. 빛에 많이 노출 될수록 황반이 퇴화되며 이것은 곧 시력감퇴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황반은 망막의 시세포가 밀집되어 있는 시력의 중심부로 이미지가 맺히는 역할을 하며, 주된 구성성분은 루테인이다. 루테인은 몸에서 줄어들면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보충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루테인은 양배추?시금치?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채소와 달걀노른자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이를 꼼꼼히 챙겨 섭취하기에는 쉽지 않는 일이다.
이런 가운데 눈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사랑의 ‘닥터 슈퍼안’이 지난달 25일 NS 홈쇼핑을 통해 론칭에 성공했다.
닥터 슈퍼안은 38년간 눈 건강 연구를 통해 최적의 성분비를 구성해 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비타민A, 비타민B1, B6, E와 셀렌, 아연, 유기농 베리류 9종까지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식약청 기준 1일 최대섭취량 20mg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까지 함유된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때문에 닥터 슈퍼안은 ▲눈의 노화로 눈이 침침한 장년층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눈의 보호가 필요한 직장인 ▲야외활동으로 자외선 노출이 잦은 경우 ▲책을 많이 보는 학생 ▲장기간 렌즈를 착용하거나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 ▲빛의 산화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