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억 원대 사기를 당해 우울증을 겪었다. 빠져 나오려고 몸부림치다 오히려 온라인 게임에 빠져들었고 여기에서도 200만 원대 게임 아이템을 사기 당했다. 여기에 멋모르고 주식에 손을 대 수천만 원의 손해를 보고서야 겨우 정신을 차렸다. 혹자들은 사람이 너무 순진하다고 했고, 혹자들은 본업인 개그맨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했다. 제대로(?)된 주식 투자는 물론 주식 방송으로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는 개그맨 김수용을 만났다.
◇ 멋모르던 주식, 제대로 한 수 배우다=우스갯소리로 성인 남자의 패가망신 3대 취미로 자동차, 시계, 오디오를 꼽는다. 김수용은 이 가운데 자동차와 시계는 이미 섭렵한 상태. "철없을 시절 이야기죠. 취미 그만 둔지 오래됐습니다."라며 호탕하게 웃었다. 하지만 그에게는 적지 않은 대가를 치른 취미였을 것이고 애써 웃어넘기는 표정에서 그 동안의 고민이 엿보였다.
"주식도 시작한지 오래됐어요. 2000년부터 시작했는데 당시 벤처 버블이 정점을 찍었을 시기였죠. 잘 나가던 업체에 투자하겠다고 3,000만원을 들고 나섰는데 두 달 만에 완전히 망가졌습니다.(한숨)"
순간 `이래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단다. 그래서 직접 인터넷 게시판에서 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 이마저도 생각처럼 되지 않았다. 얇디얇은 귀에 전문가 추천 종목이 들어와서 해당 회사에 투자했다가 결국 상장폐지에 이르고 만다. 한 마디로 깨끗하게 망했다.
"주변에서 추천하는 회사에 투자했다가 모두 망했습니다. 그래서 아예 독학을 하기로 했죠. 관련 서적을 구입해 공부하고 일확천금보다, 작전 세력의 말보다, 우량주 위주로 투자하기 시작했고 주식을 시작한지 10년 만에 작년부터 제대로 수익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 개미 투자자에게 필요한 것은 `속도`=요즘 주식 투자는 PC나 스마트폰이 필수다. 수수료 차이도 엄청나지만 개미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재빨리 받을 수 있어서다. "전쟁터에 나가려면 총이 있어야죠. 저 같은 전업 투자자에게 PC는 가장 강력한 무기죠. 그래서 고심 끝에 선택한 제품이 레노버 씽크센터 데스크톱입니다." 참고로 씽크센터 데스크톱은 개인이 구매할 수는 없고 기업용으로만 판매된다. 김수용은 체험을 위해 레노버 측에서 제공한 제품을 이용했다.
씽크센터 데스크톱은 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DDR3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어 작업 부하가 큰 애플리케이션도 신속하게 작동시킨다. 인텔 플랫폼으로 지원되는 DID(Dual Independent Display) 지원을 이용하면 모니터를 최대 4개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C 모니터, 진단, 수리, 감사를 원격으로 실시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현장 방문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조립시 별도의 공구가 필요 없도록 설계되어 내부 부품에 쉽게 접근하는 일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중요한 업무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암호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해주고 허락 없이 케이스가 열릴 경우 사용자에게 경보를 보내며 USB 포트를 사용할 수 없게 잠그고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PC 위치를 파악할 수도 있다.
"개미 투자자에게 1초 차이는 엄청나죠. 매수·매도가 순식간에 결정 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씽크센터 데스크톱의 DID 기능을 통해 모니터를 멀티로 두고 쓸 수 있어 편리했고 부팅 속도가 기존 PC보다 빠른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화면 전환도 빨라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쓰게 되니 예전에 온라인 게임하던 생각이 나더군요(웃음)"
레노버에만 독점으로 적용된 기술 덕분이다. 씽크센터 데스크톱은 윈도7 EE(Enhanced Experience) 2.0으로 성능 향상과 최적화를 위해 레노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으로 개발한 제 2세대 PC용 사전 탑재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윈도 시작과 종료 시간을 크게 줄였다.
또한 래피드부트(RapidBoot) 기술을 통해 일반 윈도7 PC 대비 평균 20초 정도 빨리 시작할 수 있으며, 종료 속도는 28% 개선됐다. 래피드드라이브(RapidDrive) SSD 기술이 적용된 모델의 경우 10초 이내에 PC를 부팅할 수 있다.
"이렇게 부팅은 물론 윈도 속도까지 빠른 줄 진작에 알았으면 온라인 게임을 즐겨볼걸 그랬네요.(웃음) 농담입니다."
김수용이 사용한 씽크센터 데스크톱에는 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다. 이 프로세서는 터보 부스트 기술 2.0이 내장되어 있어 PC에 추가 성능이 필요할 때 속도를 자동으로 높여주며 쿼드코어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다. 그래픽 코어를 내장해 그래픽카드를 따로 장착할 필요가 없으며 하이퍼스레딩 기술로 프로세서의 각 코어가 동시에 두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작업 수행할 수 있고 대기 시간을 줄여준다.
◇ 80세까지 주식하겠다=김수용은 조만간 주식방송에 다시 출연할 계획이다. 이제까지의 실패 경험(?)을 잘 살려 초보자에게 주식투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것. "요행을 바라서는 곤란합니다. 제대로 주식투자를 하려면 1년에 20% 정도 수익을 얻겠다는 생각을 가져야 하고 전 세계 경제가 하나로 묶여 있으니 유럽은 물론 미국, 중동, 아시아 증시 정보도 파악해야 합니다."
씽크센터 데스크톱을 써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이 속도와 안정성이라고 꼽았던 것도 거의 매일 켜놓았음에도 느려지는 현상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PC를 새로 들여놓으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재활용 쓰레기로 버렸다. 당연히 하드디스크는 포맷했지만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찜찜함은 여전했다. 씽크센터 데스크톱은 중요한 데이터를 완전히 폐기해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시큐어 데이터 디스포절(Secure Data Disposal)을 무료로 제공하니 안심이다.
업그레이드 된 씽크센터에서 선택적으로 적용되는 2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패밀리를 선택하면 PC 관리, 보완, 운영체제 지원 능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인텔 AMT 가상화 기술, 인텔 기가비트 네트워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PC가 느려지거나 랙이 걸리면 소중한 재산을 순식간에 잃을 수 있죠. 심리적으로도 답답함이 큽니다. 싱크센터 데스크톱을 사드릴 수는 없지만 추천할만한 제품인 것은 분명합니다."
김수용은 80세까지 주식 투자하는 것이 목표다. 농담이 아니라 정말 그럴 생각이다. 젊었을 때 실패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제대로 도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구체적인 계획도 밝혔다.
"주식 방송은 보지만 직접 참여하는 연예인은 드물죠. 어느 분야이던지 떠오르는 연예인이 있지 않습니까? 자동차는 이세창, 골프는 김국진처럼 말이죠. 주식하면 김수용이 떠오를 수 있도록 할겁니다. 성공 스토리를 써 나가는데 싱크센터 데스크톱이 함께 할겁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