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회장 최용준) 계열사인 천재문화는 해법수학교실과 유솔루션 전용 온라인 학습프로그램 `유키(Ukey)`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유키`는 해법수학교실과 유솔루션 학원에서 사용되는 평가교재를 DB화해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매주 학원에서 시행하는 평가시험과 연동된 `나만의 맞춤 온라인 숙제`와 `오답 클리닉`으로 완전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키`는 누적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수준별 맞춤 온라인 숙제를 제공한다. 또한 개인별 오답을 실시간 분석하고, 이후에도 계속 정답을 맞추지 못할 경우 유사 문제와 전 문항 전자칠판강의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학생의 이해 정도를 분석하고 클리닉 테스트가 진행된다. 조만간 학생들의 복습과 예습이 가능하도록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학 듣기평가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유키`의 강점이다. 이 서비스는 단원별 7문항 10분 기준으로 출제된다.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흥미 및 집중력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한편, `유키`는 해법수학교실 선생님들에게도 수준별 문제 자동 출제 마법사, 효과적인 학부모 상담을 위한 월별〃분기별 분석표, 클리닉 수업을 위한 반별〃학원별 오답노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천재문화 소대봉 대표는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난 20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새로운 온라인 학습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