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링크, 멀티 집진기 ‘오토링크미스트’ 선보여

오토링크, 멀티 집진기 ‘오토링크미스트’ 선보여

오토링크(대표 이병호)는 각종 분진과 습식, 건식, 흄의미스트를포집할 수 있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멀티미스트집진기 ‘오토링크미스트’를 내놨다고 밝혔다.

산업현장은 각종 기계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로 인해 유해환경에 노출되기 쉽다. 이를 방치하는 경우 여러 질병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집진기의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갈수록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각 산업현장의 특성에 맞는 집진기 설비를 갖춰야 하기 때문에 집진기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상황.

이에 국내 기술을 적용, 오토링크에서 자체 개발 생산한 ‘오토링크미스트’는 각종 산업용 공작기계에 광범위하게 사용가능하다.또한 고성능, 고효율필터개발과 함께 터보임펠라를 장착하여뛰어난 흡입력을 발휘하도록 설계?제작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전작인 Multi Mist와 비교해 특징을 살펴보면 디자인이 보다 스마트해져설치 및 운전보수가 간편해졌다는 점이다. 필터관리시 원터치레버만 열면 내 외부 커버 모두를 자유롭게 분해할 수 있어 손쉬운 청소 및 유지보수가 가능하며 일반 부직포 필터가 아닌 세라믹필터를 사용,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용량, 다양한 형태의 설비 공정에 설치 가능하고 집진기 필터와 클램프 부분을 단순화하고 집진기 몸체를 상황에 따라 각도 조절할 수있다는 것도 눈에 띈다.

기존 일반 집진기의 모터 역류로 인한 고장 원인인 누전을 근본적으로 차단하여 안전성과 제품사용 수명 향상을 꾀했다. 이는 흡입구로 흡입된 유분, 수분 등을 모터부로 지나지 않고 측면으로 배출되도록 한 원리다.

집진 시 포집 된유분과 수분 등의 액체는 다시 사용함으로써 경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과 달리 칩 분리가 가능하여 터보형임펠라의 손상은 방지하게 된다.

오토링크 관계자는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분진 및 유해 물질을 보다 완벽하게 처리함으로써 생산성 저해 요소를 감소시키는 한편 작업자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토링크는집진기를 납품해온 클린사업장 조성사업 전문 시설업체다. 산업용 집진기에서부터 이송장치 등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해분진을 효과적으로 포집 및 처리하기 위한 관련 시설 생산에 주력해왔으며 현재 산업용 집진기 외에 파워탭핑기, 오토링크, 하이록, 롤벤딩기, 비딩기 등 다수의개발 제품을 자체 생산 및 제조하고 있다.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