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요리 전문점 ‘청담대구’ 무료 사업설명회 실시](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2/03/22/14.jpg)
대구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청담대구’(www.cddaegu.co.kr)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사업설명회를 한다고 밝혔다. ‘청담대구’ 측은 본 사업설명회를 통해 청담대구 브랜드와 탕요리 전문점의 시장성과 프랜차이즈 창업 시 주의사항, 청담대구의 성공창업 전략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2011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하얀국물 유통식품의 인기는 복이나 생태, 대구 등 생선을 주 메뉴로 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까지 영향을 끼쳐 맵고 톡 쏘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매운탕’에서 자극이 적은 ‘맑은 국물’ 전문 프랜차이즈의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특히 심해에 살기 때문에 소고기나 돼지고기 같은 육류처럼 광우병이나 구제역, 조류독감 등에 안전한 대구를 최적의 선별시스템과 철저한 유통관리를 통해 신선함과 안전함이 검증된 대구만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게 했으며 지방이 적고 비타민과 아미노산, 칼슘, 철분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B1, B2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웰빙 식품으로도 손꼽힌다.
맑은 대구요리 전문점 ‘청담대구’는 주 재료인 대구와 조리 시 사용되는 소스와 기타 재료들을 모두 본사에서 공급해 주방 전문인력의 의존도를 줄여 간편한 운영을 가능하게 해 인건비를 최소화시키고, 짧은 조리시간으로 빠른 회전율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점포개발팀의 체계적인 상권분석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초기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청담대구’만의 교육 매뉴얼을 통해 오픈 전과 후에도 조리, 서비스, 매장운영 등 점포 운영 전반에 걸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안정적인 점포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담 대구탕 이외에도 대구 맑은 전골, 대구찜 등의 대구요리와 낙지덮밥, 간장게장, 모듬튀김과간재미 회 보쌈 등 다양한 서브메뉴와 생선까스, 어린이 버거 세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연 2회 이상 신메뉴를 출시해 시장의 변화와 요구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담대구’의 사업설명회는 양재점에서 진행되며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사전에 문의하면 담당자와상담 뒤에 일시를 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