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강좌에 모십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 강좌가 늘어나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3월 30∼31일 양일간 포토스쿨을 개설해 여성 참가자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난 21일 주부 대상 재테크 강좌를 실시했다.
IT 기업 중 가장 적극적인 곳은 LG전자. LG전자는 지난 22일 로봇청소기 로보킹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육아클래스를 개최한 데 이어 4월에는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출시를 기념한 전문가 클래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옵티머스뷰와 함께 하는 전문가 클래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는 인기 재테크와 요리 전문가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다. 3월 23일부터 29일까지 마이크로사이트(www.lgoptimus.co.kr)를 통해 재테크와 요리 가운데 원하는 클래스를 고르고 참가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다.
LG전자는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재테크 클래스 40명, 쿠킹 클래스 40명 총 8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옵티머스뷰 4대 외에 재테크 서적과 요리기구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전문가 클래스는 오는 4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PB센터 고득성 이사와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 출연중인 신효섭 셰프가 강사로 나설 예정. 고득성 이사는 4월 3∼4일 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이라는 주제로, 신효섭 셰프는 4월 5∼6일 입맛을 살리는 봄요리 따라하기라는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LG전자가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유는 물론 제품 홍보다. 하지만 단순히 제품이 좋다는 일방향 메시지가 아니라 생활 문화 정보와 자연스럽게 자사 제품의 장점을 연결하기 위한 것.
실제로 LG전자는 이번 전문가 클래스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노트 대신 옵티머스뷰의 메모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메모장을 만들고 이 가운데 가장 잘 만든 참가자에게 제품을 증정한다. 4:3 화면비율을 갖춘 5인치 화면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강조한 옵티머스뷰의 장점을 참가자에게 알리겠다는 것이다.
LG전자는 이들 행사 외에도 3월 중 로봇청소기와 디오스 광파오븐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클래스를 진행, 고객이 직접 참여해 체험하면서 생활 문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