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SaaS 방식 이미지 편집기 `픽스핀` 출시](https://img.etnews.com/photonews/1204/264676_20120402154312_086_0001.jpg)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SaaS 방식 웹 기반 이미지 편집 솔루션인 `픽스핀`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픽스핀`(www.pixpeen.com)은 자신의 PC나 페이스북과 같은 웹 상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픽스핀`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손쉽게 편집, 저장, 공유할 수 있다.
모든 웹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하며 업그레이드나 서비스 호환성이 취약한 액티브-X 등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 커뮤니티, 쇼핑몰 등의 운영자들에게 해당 사이트 이용자들도 손쉽게 이미지 편집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픽스핀` API를 무료로 제공하고 나선데 이어, 페이스북 이용자들을 위한 별도의 앱도 선보였다.
가비아 멀티미디어사업부 이상섭 부장은 “더 많은 사용자들이 편집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로보드 등의 소스 공개형 게시판이나 블로그, 커뮤니티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가비아의 장점인 웹서비스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반으로 `픽스핀`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