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 총평

이번 주 신소프트웨어(SW) 대상 추천작에는 문서뷰어 솔루션, 증명서 원본대조 애플리케이션, 파일·폴더보안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이 출품됐다.

로직플랜트는 그룹웨어, 문서관리 시스템 등 문서를 원격에서 휴대단말로 열람하는 경우 단말에 원본문서 저장 없이 스트리밍 방식으로 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문서뷰어 솔루션 `유자드뷰어(uZard Viewer)`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문서변환 서버를 통해 단말에 문서 원본이 다운로드되지 않고 스트리밍 방식으로 보여지기만 할 뿐이기 때문에 문서유출 가능성이 없다. 또 빠른 속도의 스트리밍을 제공, 사무 또는 현장에서 메일·결재 등에 포함된 첨부파일과 원문 내용을 안전하게 공유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

아이앤텍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증명서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원본대조 애플리케이션`을 출품했다. 취업난으로 극심해지고 있는 각종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를 QR코드 스캔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앱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바코드상 발급문서 확인서버 주소를 인식, 자동접속해 즉시 발급문서의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원본문서를 스마트폰에 보여줌으로 제출한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를 쉽고 빠르게 판별할 수 있게 해준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아란타는 PC에 저장된 중요자료 및 개인정보에 대해 허가받지 않은 외부인의 접근, 유출, 변형 등을 차단하는 보안솔루션 `포인트 락(PointLock PRO) 3.5` 버전을 출품했다.

이 솔루션은 개인 및 기업이 생산한 수많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호할 수 있으며 중요도가 높은 파일과 문서의 유출을 차단한다. 인터넷을 통한 모든 네트워크를 원 클릭으로 잠금기능을 설정, 해킹, 바이러스, 악성코드 침입을 막을 수 있다. 무엇보다 윈도 탐색기 형태로 제작돼 특별한 교육 없이 누구나 쉽고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보안 솔루션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