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e쇼핑몰]여성 인기 가방 전문몰 `잇츠백`

유명 패션잡지와 드라마 등에서 잇(it) 아이템으로 소개되면서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가방 브랜드 `잇츠백(www.itsbag.com)`. 시각 디자인을 전공한 백준수 대표가 정민식 디자이너와 함께 쇼핑몰 솔루션 업체인 `카페24(www.cafe24.com)를 통해 오픈한 가방 전문 쇼핑몰이다.

[주목할 e쇼핑몰]여성 인기 가방 전문몰 `잇츠백`

백준수 잇츠백 대표는 “잇츠백은 다양한 표정을 담는 가방이라는 모티브에서 출발했다”며 “디자인과 컬러의 다양함, 빠른 상품 전개를 통해 고객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가방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잇츠백은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로 알려진 만큼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감이 특징이다. 제품 자체로 승부를 보겠다는 백 대표의 소신대로 디자인부터 제품 제작까지 100% 자체적으로 진행해 품질을 높였다. 사후 A/S 시스템을 운영해 상품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한 점도 신뢰감을 키우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백 대표는 “잇츠백은 저가의 제품이 아닌 만큼 초기 온라인 시장 진입에 있어 가격 저항이 우려되기도 했다”며 “원재료나 디자인 등 품질과 서비스 면에서 고객 만족을 얻으면서 괴리감을 좁히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잇츠백은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사업뿐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2009년 `서울패션위크 패션페어`에 참가한 잇츠백은 백화점 입점을 제의 받으며 본격적으로 브랜드 가방으로써 입지를 다지게 됐다. 같은 해 롯데백화점 편집매장에 입점해 현재는 전국 15개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잇츠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본사 직영점도 운영 중이며, CJ몰 등 9개의 온라인 종합몰에도 입점했다.

백 대표는 “온라인에서 판매하면서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싶다는 요구가 많았다”며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잇츠백을 알리고자 노력하는 측면에서 다양한 사업 영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잇츠백은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만큼 주요 계층인 20·30대 여성들과의 소통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패션잡지인 `보그 걸`에서 진행한 `핑크 윙즈 캠페인`에도 참여해 좋은 반응을 얻었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백 대표는 “향후에는 해외 박람회 출품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준비해 국내를 넘어 사랑받는 브랜드 가방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