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구글 앱스 리셀러인 유니컨버스㈜(대표 조원태)는 지난 3월에 개최한 구글 앱스 무료 교육에 이어 4월에도 중소기업의 업무 효율과 비용 절감을 위한 상생 방안으로 “구글 앱스 무료 교육”을 개최하기로 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구글 앱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도메인만 있으면 지메일, 구글 문서도구, 구글 캘린더, 구글 사이트 도구, 구글 그룹스 등을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이며 IT비용 절감 및 직원의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니컨버스의 관계자에 의하면 제1회 교육에 참여 신청자가 많아 신청자 전원에게 교육 참가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으나 이번 교육에는 교육 참가 대상자 수를 대폭 확대하여 참여 기회를 확대할 방안이다. 유니컨버스가 구글 앱스의 저변 확대 및 중소 기업 상생 방안의 하나로 진행하게 되는 두번째 구글 앱스 무료 교육은 4월20일 진행 예정이며, “구글 앱스 무료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유니컨버스 홈페이지 (www.uniconverse.com)를 통해 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17일부터 27일까지 구글 앱스 설문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유용한 정보와 경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