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환자가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한 연구진의 조사에 따르면 긴장형 두통 환자의 경우 2006년부터 2008년 사이 39.4%가 증가했으며 편두통 환자 역시 19.5%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두통 환자가 증가하는 이유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잘못된 자세 등을 꼽는다.
두통 중 가장 흔한 증상이 목과 뒷머리의 근육이 긴장되면서 근육 사이로 지나가는 후두신경을 압박하여 생기는 경추성두통이다. 머리 한쪽 또는 양측 특히 뒷머리에서 두통이 생기고 어지럼증과 이명 증상도 나타난다. 경추성두통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목디스크다.
두통 증상과 함께 목이 뻐근하고 어때나 손, 팔이 저리다면 목디스크가 두통의 원인일 수 있다. 특히 장시간 공부하는 학생이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직장인들은 경추를 지지해 주는 목의 인대와 근육이 약해지면서 목이 C자형태에서 일자목으로 변형되어 목디스크를 유발한다.
목디스크는 수술과 비수술적 요법이 있지만 평소에 꾸준하게 목의 근육을 풀어주고 목안마기로 근육을 강화해 주면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장기간 진동안마기를 사용하면 뇌세포 손상과 노약자의 골절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고를 때 신중해야 한다.
㈜드림터치메디(대표 한정민)의 경추베개형안마기 ‘넥세븐(Neck 7)’은 경추교정 마사지 기기다. 경추베개형안마기 ‘넥세븐’은 진동방식이 아닌 롤러 방식으로, 느리게 돌아가면서 목 근육을 손으로 안마하듯 부드럽게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과도하게 긴장된 목 근육을 풀어주고 말초혈약순환을 촉진하며 뒤틀어진 경추가 제자리를 찾는데 도움을 준다.
‘넥세븐’은 미국의 대체의학 카이로프랙틱(척추교정 수기테크닉)원리로 제작됐으며 한의사가 직접 개발, 특허등록까지 마쳤다. 현재 그 우수성을 입증받아 한의원 500곳에 넥세븐을 공급, 척추 치료를 실시하고 있는 한의사들로부터도 인정받았다.
경추베개형안마기 넥세븐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구입문의는 ㈜드림터치메디 홈페이지(www.dreamtouchmed.com)로 하면 된다.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