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주류박람회인 ‘서울국제주류박람회(Seoul Wines&Spirits Expo)’가 5월 3일 개최된다.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맥주와 와인, 사케는 물론 다양한 주류의 트렌드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의 주류 축제이다.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호주, 칠레, 스페인, 포르투갈, 불가리아, 폴란드, 일본 11개국 70여개의 해외 신규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주류 관련 업체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10년째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준비된 프로그램도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다. 세계맥주 페스티벌(World Beer Festival)은 세계 각지에서 온 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 약 수십 종의 다양한 맥주의 맛을 체험하고 나만의 맥주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그 어떤 술보다 화려한 칵테일의 매력에 흠뻑 젖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준비돼 있다. 월드클래스 레이징 더 바 2012 (World Class Raising the Bar 2012)로 이 자리에는 세계 최고의 바텐더 대회에 참석하는 한국 후보를 중심으로 한 멤버들이 선보이는 쇼케이스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감사 와인 제안전’은 사랑하는 가족과 스승을 위한 특별한 날이 있는 5월에 어울리는 행사이다. 이 자리에서는 국내 주류 수입사들이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을 전할 와인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와인 대중화와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시장개척 방안, 와인 가격 결정의 열쇠라는 소주제로 포럼과 세미나가 진행되는 코리아 와인 퓨처(Korea Wine Future)와, 한국 시장 진출을 바라는 신규 와이너리들이 자신들이 들고 온 와인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시간인 ‘Discovery All New Wines’가 진행된다.
또한 최근 뜨고 있는 토크 콘서트 형식과 와인을 접목시킨 `최훈의 와인 토크콘서트`와 관람객이 직접 소믈리에가 되어보는 오감만족 ‘나도 소믈리에 Wine A to Z’ 등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서울국제주류박람회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코엑스 3층 C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wsexpo.com)를 통하면 된다.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