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놀이학습 가능한 터치패드 선물해볼까?

4~9세 어린이들 위한 터치패드 ‘립패드’ 자녀 선물로 인기

어린이날, 놀이학습 가능한 터치패드 선물해볼까?

영어완구 전문기업인 립프로그(LeapFrog)에서 개발한 ‘립패드 익스플로러’가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4~9세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용 터치패드 ‘립패드 익스플로러(이하 립패드)’는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아이들이 쉽게 다룰 수 있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올해 초 재고 물량이 품절 사례는 빚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

‘놀이’와 ‘학습’의 두 가지 기능을 담고 있는 립패드(LeapPad)는 카메라와 마이크, 비디오 녹화장치가 있어 다양한 방식의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양한 학습 콘텐츠로 구성된 유료 카트리지를 이용하면 영어는 물론 수학, 과학 등 미국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육 과정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조작이 간편해 아이들 스스로 책 읽어주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셔널지오그래픽 e-Book과 각종 동영상을 통해 놀이를 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학습효과를 불러 일으킨다. 여기에 5월초 국내에 출시 예정인 Ultra e-Book의 3단계 수준별 학습과 단어 맞추기, 빈칸 채우기 등의 유익한 학습게임을 통해 체계적인 영어학습도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립패드는 아이들이 자기주도적 학습가능 하게 할 뿐 아니라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학습 진도와 관련된 소프트웨어가 내장돼 있어 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진도를 확인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잼버스코리아 관계자는 “립패드는The Toy Industry Foundation가 주최한 Toy of The Year Award에서 3년 간 ‘올해의 완구’로 선정된 바 있으며, 평소 스마트폰을 아이에게 맡겨 불안했던 학부모들에게 대체용 교육 기기로 호평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

이어 “현재 병행 수입되고 있는 립패드를 구입할 경우 A/S가 불가한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며 “잼버스코리아는 활동적인 아이들이 사용하는 완구인 만큼 립패드 정품 인증서를 제공해 자사제품에 한해 철저한 A/S를 보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립프로그의 공식 국내 수입업체인 잼버스코리아는 ‘어린이날 맞이 4행시 짓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립패드라는 단어를 1회 이상 사용한 어린이날 4행시를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26만원 상당의 립패드(LeapPad) 및 립프로그(LeapFrog)의 베스트 아이템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립프로그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가 이벤트가 어린이날인 5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