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IT기기 산업의 성장에 따라 이에 적합한 디스플레이 및 사운드 기술 또한 발전하고 있다. 보다 얇고 깨끗한 화질의 평면 TV가 등장하면서 이와 어울리는 고성능 홈시어터 시스템이 등장한 것은 물론, PC나 스마트폰 등과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한 와이어리스(Wire-less) 스피커도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변화하는 디지털 오디오 시장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소개되는 신제품 발표회가 오는 28일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열린다. 지난해 북미시장을 비롯해 아시아, 유럽 시장에 소개되어 인기를 끈 디지털 오디오 브랜드 ‘민트(Mint)’의 신제품이 국내에 정식 소개되는 것.
2005년 설립 이후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및 와이어리스 아이팟 독 시스템 개발에 주력해온 ㈜몬도시스템즈(대표 선상우, www.mondosystem.com)는 디바이스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디지털 오디오 제품 개발에 주력, 민트(Mint)의 신제품들을 발표한다. ㈜몬도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민트 신제품의 발표를 통해 스마트 시대의 첨단 IT기기에 맞는 새로운 시스템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발표회에서 선보이는 제품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이 스마트 TV나 LED TV 등 평면 TV용 홈시어터 시스템인 ‘민트 블레이드(Mint Blade)’ 사운드 바. 1.2인치의 초슬림형 두께의 본체와 함께 2.1채널의 유닛으로도 넓고 웅장한 사운드 체험이 가능한 버추얼서라운드 기능을 통해 공간 활용성은 물론 콘텐츠별 최적화된 사운드를 자랑한다는 게 ㈜몬도시스템즈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이번 라인업에서는 애플 에어플레이 스피커를 더욱 보완한 ‘민트 에어플레이(Mint Airplay)’ 스피커도 등장한다. 기존 복잡한 네트워크 셋업 작업을 배제한 전용 앱으로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스윙 라디에이터를 통해 파워풀하고 부드러운 베이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것.
이외에도 무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과 연동,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로 풍부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한 ‘민트 레인드롭(Mint Raindrop)’ 스피커와 감각적인 컬러의 휴대용 스피커 ‘민트 펩(Mint Peb)’도 이번 신제품 라인업에 올라가 있다. 신제품 발표회 참가자들은 제품의 개별 시연 또한 가능해 첨단 디지털 사운드를 직접 만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제품 라인업 소개 및 개별 시연을 비롯해 사운드 디바이스의 트렌드 변화에 관한 세미나, 민트 신제품 증정 추첨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층의 소비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메일(event@mondosystem.com)을 통해 신청하면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