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gs.hanyangcyber.ac.kr)이 5월 7일부터 6월 1일까지 2012 후기 석사과정 학생을 모집한다. 한양대 대학원은 경영대학원의 MBA전공·그린텍MBA전공·IT-MBA전공·호텔관광외식MBA전공·미디어엔터테인먼트MBA전공, 휴먼서비스대학원의 아동가족전공 심리상담전공, 부동산대학원의 부동산전공, 디자인대학원의 디자인기획전략전공 등 4개 대학원 9개 전공에서 30명의 학생을 뽑는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는 상대적으로 시간 여유가 없는 직장인을 중심으로 지원이 몰리는 추세다. 직장인이 바쁜 시간을 쪼개 일반 오프라인 대학원을 다니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기 때문. 반면 사이버대학원은 효율적 시간활용이 가능하고 학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해 모집에서 3.2대1을 기록하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재학생 중에는 서울대, 연·고대 등 서울 주요 대학졸업자가 19%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밖에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탄탄한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특수대학원에서는 보기 드물게 현직 교수를 비롯한 의사· 변호사· 판사 등 전문직 종사자도 입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의)02-2290-0701~3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