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 총평

이번주 신소프트웨어(SW) 추천작에는 3D 입체 영상 변환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N-스크린 서비스 개발용 미들웨어,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용 스케줄 관리 모바일 앱 등이 출품됐다.

리얼디스퀘어는 2D 영상을 빠르고 쉽게 3D 입체 영상으로 바꿔주는 영상 제작자용 `미라지에디터`를 출품했다.

이미 헐리웃 주요 영화 제작 관계자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이 제품은 3D 변환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통합시킨 제품이다.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알고리즘과 기능을 결합시켜 빠른 시간안에 더욱 정교한 3D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스파이카는 각종 전자제품과 TV, PC, 모바일 기기간 콘텐츠 호환이 가능토록 하는 DLNA 기반 N-스크린 미들웨어 및 개인 모바일 클라우드 제품을 선보였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콘텐츠 호환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데 착안, 이기종 기기간 호환성을 확보한 플랫폼을 개발해 냈다.

회사는 개인용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통합 솔루션 업체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아몬드소프트는 여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헬로키티 레이디 다이어리` 앱을 선보였다.

이 앱은 헬로키티 캐릭터를 주제로 삼아 스티커 등을 통해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재미를 더한 스케줄 관리 앱이다. 검색 기능 등을 통해 편의성과 실용성까지 가미했다. 잠금기능과 백업기능 등을 갖춰 기능적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구글 캘린더 사용자를 위한 동기화 기능도 갖췄다.

아몬드소프트는 향후 클라우드 기능을 이용한 백업 기능을 서비스하고, 더 나아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유효정기자 hjyo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