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웨이(대표 권동우)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와 다배속 동영상 플레이어를 탑재한 스마트러닝 통합 솔루션 `마이 클래스(My Class)`를 개발, 본격 공급에 들어갔다.
마이클래스는 디지털저작권관리(DRM) 기능을 내장, 내려받은 콘텐츠 저작권을 기간·시간·기기별로 제한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학습 수준에 맞게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는 다배속 플레이어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최초로 HDMI 캡쳐 차단 기능을 내장, 불법 내려받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이클래스를 이용하면 데스크톱 PC용 미디어 서버와 모바일 미디어 서버를 따로 운영하는 과정에서 생겼던 비용부담 및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대부분 e러닝업체들은 데스크톱 웹서비스시 데스크톱용 미디어 서버를 사용하며, 모바일 서비스에는 미디어서버를 별도 운영해 인코딩과 관리를 각각 수행한다.
스트리밍웨이는 이 솔루션을 직원 교육을 활성화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은 물론이고 e러닝 업체, 학원 등을 대상으로 본격 공급에 들어갈 계획이다. 최근 제품 출시에 맞춰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권동우 대표는 “최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태블릿 PC)를 활용한 스마트러닝이 활성화되고 있으나 HDMI캡처 장비를 활용해 스마트러닝 콘텐츠를 불법 다운로드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보안 기능을 갖춘 `마이 클래스`가 유용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