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니코틴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최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전자담배나 담배등에 함유된 니코틴으로 인해 뼈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니코틴을 많이 흡입하게 되면 우리 뼈의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사실이다.
기존 보건복지부에서는 전자담배 액상에 함유된 니코틴의 양이 일반 담배의 0.24~723개피에 해당되는 양이 검출되었다고 하지만 실제 액상을 기화시킨 후 흡입하는 기체에서는 니코틴의 양이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이는 최근 한 전자담배 업체가 3차까지 진행한 전자담배 기체테스트 결과로 알 수 있었다. 이 결과에 따르면 전자담배액상에 함유된 니코틴의 양이 많은 것은 사실이나 실제로 기체를 흡입할 경우에는 액상에 함유된 니코틴의 양에 비해 현저하게 적은 양을 흡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차 전자담배 기체테스트 결과에서는 니코틴이 0.000002mg/L가 검출되어 연초담배나 전자담배 액상에 실제 표시된 양에 비해서도 니코틴이 매우 적은 양이 검출되었다.
업체 관계자는 “전자담배 액상의 경우 실제 함유된 니코틴의 양은 많으나 기화되어 실제 흡입되는 니코틴의 양은 현저히 적어짐을 알 수 있다.”며 “실제 흡입시 니코틴의 양이 액상에 표기된 양보다 현저히 적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자담배도 담배인만큼 과다한 사용은 자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