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오는 6월1일 오후 8시 홍대 브이홀(V-Hall)에서 ‘KB국민카드 도시 Rock 파티’를 진행한다.
‘개그콘서트’의 인기개그면 ‘애정남’ 최효종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KB국민카드 락 페스티벌’ 공동우승팀인 딕펑스와 로맨틱 펀치를 비롯 ‘KBS 탑밴드 시즌 1’의 우승을 차지한 톡식, 현재 ‘KBS 탑밴드 시즌 2’에 출연 중인 내귀에 도청장치 등 4개 팀이 출연한다.
홍대의 인디뮤지션 발굴과 공연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개최된 ‘KB국민카드 락 페스티벌’의 후속공연으로 기획된 이번 공연은 일회성 공연이 아닌 지속적인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KBS 탑밴드 시즌 2’나 ‘버스커버스커’ 등의 인기로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락밴드 음악의 자양분이 될 이번 공연은 각 밴드의 공연이 끝날 때마다 MC 최효종이 KB국민카드 공식 트위터 (http://twitter.com/KookminCard)를 통해 공연의 반응 혹은 출연진에 대한 질문을 받는 ‘소셜토크’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주최측인 KB 국민카드 컨버전스 추진 사업부 변기호 부장은 “이번 공연은 모바일 카드체험을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등의 SNS를 많이 사용하는 신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락공연과 직접적으로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공연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밴드음악에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소셜토크’라는 트랜디한 주제 아래서 연속적으로 상호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탑밴드 시즌 2, 슈퍼스타 K4 등 전국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광풍을 주도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거나 출연할 예정인 정상급 인디밴드들의 열정적인 락 퍼포먼스와 소셜 토크, 모바일 체험을 할 수 있는 KB 국민카드 도시락 파티는 ‘최초의’ 스마트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