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원, 미래에셋생명보험에 전자청약시스템 공급

제이씨원(대표 신종호)은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전자청약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보험은 전자서명법 및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자서명에 의한 청약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존에 구축된 모바일영업시스템과 연계해 원스톱 영업체계를 구축, `전자청약시스템`을 구축한다. 이 시스템의 핵심 솔루션으론 제이씨원의 `스마트텔레포트(SmarTeleport)` 제품이 도입된다.

미래에셋생명보험은 이번 전자청약시스템 구축으로 영업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미래 지향적인 영업 툴을 통해 대외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종이없는 업무 환경으로 인한 비용 절감 효과까지 예상하고 있다.

제이씨원의 `스마트텔레포트`는 전자문서 국제표준 규약을 준수한 PDF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이번 미래에셋생명보험 사업에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자양식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e폼(SmartⓔForm)` 솔루션이 적용된다.

이 제품은 전자양식 생성, 자필 전자서명, 미리보기 및 주석기능, 사진촬영 및 음성녹취 기능, 타임스탬프 전자문서 생성시점확인 및 진본성 확인, 전자문서 암복호화 기능, 모바일 화면 캡처 방지 기능, 공인전자문서센터 연계 등 전자 청약시스템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이다.

제이씨원 관계자는 “최근 은행창구에서 페이퍼리스를 구현하는 `스마트e패드(SmartⓔPad)` 솔루션을 개발 완료했다”며 “다양한 페이퍼리스 제품군 스마트텔레포트를 기반으로 금융권 페이퍼리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