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장중)은 자사가 서비스중인 개방형 포털 zum.com의 새로운 지식서비스 `아하zum` 베타서비스 오픈을 기념, `지식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아하zum 오픈을 기념해 4주간 진행되는 `아하zum 지식 나눔` 이벤트는, 양질의 지식 답변을 제공하겠다는 아하zum의 기본 철학에서 시작됐다. 또 지식이라는 재능 나눔에 대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리워드 시스템(지식 장학금)에 착안한 두 가지 형태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 번째 지식 나눔 이벤트인 `재미있는 지식 공유하고, 기프티콘 받고!` 이벤트는 아하zum에서 엄선한 재미있고 유용한 질문과 답변을 참가자의 SNS를 통해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4주간 총 1000명의 참가자를 추첨,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 번째 지식 나눔 이벤트 `도전! 지식왕`은 아하zum의 특장점인 리워드 시스템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다. 참가자가 아하zum 질문에 답변을 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기준으로 주간 상위 3명을 선발, 매주 500만원, 4주간 총 12명에게 2000만원의 지식 장학금을 지급한다.
줌 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아하zum은 기존 지식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더욱 질 높은 지식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라며 “이번 지식 나눔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지식서비스를 체험하고, 지식 나눔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방형 포털 zum.com의 신규 지식 서비스 `아하zum`과 `지식나눔`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하zum 공식 페이지(aha.zum.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