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오션, 차량용 전장/반도체 산업동향 및 기술개발 세미나 개최

관련분야 전문가 참석, 다채로운 정보 교류의 장 될 것

`비즈오션’(www.biz-ocean.com)은 오는 12일 포스틸타워(역삼역)에서 `차량용 전장/반도체 산업동향 및 기술개발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관련분야 핵심기업 및 연구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참석하여 시스템 반도체에 대한 국가 정책 및 방향을 알아보고, 차량용 반도체 산업 동향 및 기술과 표준화 동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태희 PD의 ‘시스템 반도체 지경부 R&D 현황 및 산업동향’ 발표를 비롯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원종 박사의 ‘차량용 반도체 산업 동향 및 기술과 표준화 동향’, SK하이닉스 이필수 수석의 ‘차량용 반도체 신뢰성 확보방안’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차량용 지능형 센서 기술 동향 ▲차량용 반도체 개발 시 고려사항 및 신뢰성 테스트 ▲ISO 26262소개 및 차량용 반도체 자격인정 방법 ▲차량용MCU(Micro Controller Unit)의 동향 및 발전방향 ▲차량용 반도체 개발 및 적용 방안 ▲AUTOSAR기반 전장시스템용 SW플랫폼 기술동향 및 적용현황에 대한 논의도 이뤄진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차량용 반도체는 아직까지 세계적 반도체 기업들이 시장을 선점하여 주도하고 있지만 정부가 5대 주력산업과 IT 융합 기술 개발 추진의 일환으로 자동차와 IT 융합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어 국내 업체들의 차량용 반도체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차량용 반도체 산업, 기술에 대한 발전 방향 및 핵심 과제가 논의되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