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korea.com)는 일반 SI(시스템 통합)업체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으로 데이터센터를 관리할 수 있는 `DCCMS(데이터센터 중앙관리 솔루션, Data Center Central Management Solution)` 세미나를 26일 가산동 본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DCCMS 세미나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능률적인 데이터센터 관리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최적 솔루션을 알아보는 등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전원 및 전류 관리, 전원 분석, 에너지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절감하고 그린IT를 실현하는 방법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에이텐의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인 `ALTUSEN(알투센)`과 최근 발표돼 화제가 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NRGence(에너전스)`를 비롯해 국내에 맞게 재정비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활용사례도 소개된다.
ALTUSEN은 효율, 보안, 유용성을 증가시키는 한층 더 높은 차원의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이며, NRGence는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환경까지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NRGence를 활용하면 데이터센터의 전력을 분석 관리해 데이터센터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안강미 에이텐코리아 과장은 “데이터센터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SI 업체들은 데이터센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DCCMS 세미나에서는 에이텐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어떻게 데이터센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 해법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전화(02-467-6789)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