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일본 보안 시장 본격 진출

이광후 모니터랩 사장(좌)은 일본 ARK 인포메이션과 파트너계약을 체결하고 일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광후 모니터랩 사장(좌)은 일본 ARK 인포메이션과 파트너계약을 체결하고 일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자사 애플리케이션 보안 제품인 `웹 인사이트 에스지(WEB INSIGHT SG)`와 `DB 인사이트 에스지(DB INSIGHT SG)`의 일본 현지화 작업을 완료하고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니터랩은 지난 8일 일본 ARK 인포메이션 시스템(이하 ARK)과 판매대리점 계약을 시작으로 ARK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제품설명회를 가졌다.

모니터랩과 판매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ARK는 1987년에 설립된 중견 IT 솔루션 유통기업이다. 지난 5월 동경 IST 2012에 모니터랩과 함께 부스 전시를 지원하는 등 올해 초부터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준비를 해 왔다.

이광후 모니터랩 사장은 “다른 정보보안 기업보다 다소 늦게 일본 시장에 진출한 면이 있지만 축적된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술과 국내 애플리케이션 보안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충분히 일본 시장에서도 승산이 있다”면서 “일본 파트너사와 함께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을 기획하고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