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이 2012 국제 디자인 엑설런스 어워즈(2012 IDEA)에서 혁신적 제품 디자인을 인정받아 은상 2개, 동상 2개 등 총 4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벨킨은 컴퓨터 부문에서 19인치 와이드 스크린 랙 콘솔과 패밀리 제품인 차세대 와이어리스 라우터가 은상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툴 부문에서는 국내에도 출시된 카 오디오 커넥트 AUX와 대중 및 산업 제품 부문에서 DVI-I KVM 스위치가 각각 동상을 받았다. 벨킨은 매년 개최되는 IDEA에 2007년부터 참가했으며 현재까지 총 14개의 상을 수상했다.
벨킨의 브랜드 부문 최고 책임자(CBO)는 “사람 중심의 디자인은 벨킨의 모든 제품에 반영되어 이번 어워즈를 통해 벨킨이 혁신을 불어넣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벨킨의 제품 혁신가, 디자이너, 기술자들이 비록 작은 규모지만 훌륭한 업적을 이루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밝혔다.
미국 산업 디자인 협회를 통해 공식 발표되는 IDEA 어워즈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전으로 매년 개최되는 `디자인 올림픽`으로 불린다. 올해는 벨킨과 함께 삼성, LG, 코웨이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이 수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오는 18일(현지시각) 미국 보스턴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