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PC쇼핑도 스마트 TV로

다나와 PC쇼핑도 스마트 TV로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LG 스마트 TV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는 각 쇼핑몰에서 수집한 가격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제품의 온라인 최저 판매가격과 구입 장소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다나와는 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격비교 서비스를 위해 지난 2월 LG전자와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LG전자 스마트TV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왔다.

이번에 공개된 애플리케이션으로 LG 스마트 TV이용자는 드라마 등에 나온 제품 가격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볼 수 있다.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뉴스와 동영상도 볼 수 있으며 상품에 대한 사용자 의견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나와 관계자는 “소비자가 좀 더 합리적인 쇼핑을 수행할 수 있게 돕고자 가격비교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며 “이번 애플리케이션을 계기로 LG 스마트TV이용자가 한층 편한 쇼핑환경을 누릴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나와는 21일부터 애플리케이션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나와 스마트TV 앱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들거나 기대가 되는 부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 이벤트 페이지 (event.danawa.com/120821_smart_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