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측정기 전문 제조기업 아이센스(대표 차근식)가 개인용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엔 팝(CareSens N PO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아이센스의 개인용 혈당측정기 대표 브랜드인 `케어센스 N(CareSens N)`의 2012년 형 신제품이다. 케어센스 N 팝은 케어센스 N 제품의 노코딩 방식 혈당측정기의 0.5㎕의 적은 혈액으로 5초 만에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은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회사 측은 “발광 LCD 화면을 도입해 어두운 곳에서도 측정과 결과 확인이 쉬울 뿐만 아니라 온도표시, 검사지 사용기한 알림 기능 등을 추가해 측정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를 최소화 했다”며 “블랙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식전과 식후 혈당 구별 기능, 식후 2시간 알림 기능, 500개의 결과 저장, 혈당 측정치 PC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당뇨인에게 단순히 혈당만을 측정하는 혈당측정기가 아닌 혈당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케어센스 엔 팝은 런칭 전, 케어센스 사용자 모임인 네이버 카페 `아이러브케어센스(http://cafe.naver.com/icaresens)`의 서포터즈를 통해 미리 제품의 성능 및 장단점을 평가 받았다.
현재 아이센스는 케어센스 N 팝의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카페 내 회원들에게 신제품 사용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케어센스몰(www.caresens.co.kr) 등 온라인에서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