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TV프로그램]테크토이

채널IT 25일(화) 밤11시

화요일 밤 세상에서 가장 뜨겁고 멋진 `어른용 장난감`을 만나보자. `테크토이`는 많은 성인이 열광하는 제품과 작동 원리까지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에서는 고급 스포츠카·F16전투기 시뮬레이터·수중MP3 플레이어·고급 고속 요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네덜란드 `새비지리베일`사의 `로드요트 GTS`. 로드요트는 세계 첫 포도어(four door) 스포츠카로 많은 이의 선망의 대상이다.
네덜란드 `새비지리베일`사의 `로드요트 GTS`. 로드요트는 세계 첫 포도어(four door) 스포츠카로 많은 이의 선망의 대상이다.

자동차 속도를 즐기는 당신이라면 네덜란드 `새비지리베일`사의 `로드요트 GTS`소개를 놓치지 말 것. 로드요트는 세계 첫 4도어 스포츠카로 많은 이의 선망 대상이다. 로드요트 GTS의 탄생 배경은 경쟁심이다.

최고경영자 마르틴 페론 새비지 리베일은 프랑스 남동부 해안 `코트다쥐르`를 달리는 중 포르쉐에 추월당하자 `이 길에 최적화된 차로 다시 와 포르쉐를 이겨보자`는 동기로 차를 만들었다. 구상에서 제작까지 3년 반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세계 약 20개 사에서 부품을 독점적으로 받는 등 많은 투자가 이뤄졌다.

방송을 보면서 멋진 비행 체험도 가능하다.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의 `플라이트덱 에어 컴뱃 센터`는 사용자에게 실제 전투기를 모는 것 같은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전투기 이륙할 때의 전율부터 항공모함 착륙의 긴장감까지 플라이트덱에서 체험할 수 있는 느낌은 다양하다.

실감나는 음향 시스템 `호타스 스로틀`과 조이스틱은 갑갑한 현실에서 벗어나 현직 전투 조종사로 느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물 속에서도 들을 수 있는 MP3플레이어, 공기 위를 떠나니는 느낌의 고성능 요트 등도 볼 수 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