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숲’ 트위터 열풍, 진지하게 고민할 때…

‘대나무 숲’ 트위터 열풍, 진지하게 고민할 때…

트위터에 ‘대나무 숲’ 열풍이 거세다. 지난 9월 12일 트위터에 출판사 옆 대나무 숲(@bamboo97889) 계정이 생긴 것이 시초.

사람들은 이 계정을 이용해 직장의 부당한 처사나 불만을 토로한다. 이 공간에서는 같은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에게나 계정 비밀번호가 공개되고, 언제 어디서든 계정에 접속해 익명으로 글을 남길 수 있다. 반면, 익명성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한 도덕성을 우려하는 시선도 존재한다. 더욱이 ‘대나무 숲’ 트위터의 익명성을 이용해 누군가 의도적으로 업계 종사자를 사칭하거나 특정 인물을 향한 비난을 일으킬 우려도 적지 않다.

오는 26일 방송되는 채널IT의 <직설IT수다>에서는 최근 불고 있는 ‘대나무 숲’ 열풍의 원인을 분석하고, 긍정적인 효과와 부작용 등 다양한 시각에서 수다 한 판을 벌인다. 또 부실한 컨텐츠로 네티즌들의 조롱거리가 된 iOS6 ‘애플 맵’에 대한 이슈도 다룰 예정이다.

IT에 관한 신랄한 입담 대결의 장인 `직설 IT수다`는 스카이라이프와 올레TV의 ‘채널IT’(채널 2번,22번)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30분에 방송되며 유스트림코리아( http://www.ustream.tv/channel/live-smart-show )를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또 `직설IT수다`에 출연 중인 에디토이의 김국현 대표의 ‘에디토이’ 홈페이지

( http://editoy.com/posts/1371 )를 통해서도 방송에서 다룰 주요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