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댓글 티토크, 추석 스팸도 100% 차단한다!

민족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오면 오랜만에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찾아뵐 기대감과 친지와 지인들 사이에 오고가는 정이 넘치는 선물세트들로 인하여 대한민국 전역이 들뜨고 즐거워진다.

며칠전 종합쇼핑몰 `인터파크`에서 발표한 `2011년에 가장 많이 팔린 추석 선물 랭킹`을 보면, 찌개나 밥반찬에 두루 활용되는 `스팸` 선물 세트가 22.61%의 비율로 단연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그러나 추석때만 되면 전국민이 즐겨찾는 `스팸`을 별로 달가워하지 않는 이들이 있다. 소셜댓글 `티토크`(http://solution.ttalk.co.kr)를 운영하고 있는 ㈜픽플 커뮤니케이션즈의 `스팸대응팀`이 바로 그들이다.

소셜댓글 티토크, 추석 스팸도 100% 차단한다!

(주)픽플 커뮤니케이션즈는 100%에 가까운 명실상부, 국내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스팸 대응 시스템을 보유 중이다. (주)픽플 커뮤니케이션즈의 특허출원된 스팸 대응 엔진은 제휴 언론사 및 기업에서 올라오는 모든 댓글들을 잘게 잘라서 모든 댓글들의 패턴을 분석하여, 스팸성 댓글들을 철통같이 가려내고 있다. 이제는 키워드 차단이나 IP 차단과 같은 단순한 방법으로는 지능형 스패머들을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고도의 두뇌와 기술이 집결된 인공지능형 전문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티토크는 국내 주요 언론사 및 공공기관, 기업의 댓글들이 집결되는 곳이기 때문에 그 모수가 많아, 분석되어 축적되는 스팸의 패턴이나 정보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수 밖에 없다.

물론, 쏟아지는 스팸 메시지들이 혹독하고 가혹한 스팸 차단 시스템의 철통보안을 뚫고 살아남을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혹시 모를 극소수의 스팸 메세지에 대하여서도 철저히 원천봉쇄하기 위하여 ㈜픽플 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스팸대응팀`을 구성하여 24시간 주야로 모니터링 하면서 신종 패턴 및 스팸의 추이를 분석하고, 이를 시스템 개발팀에 전달, 실시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 중이다.

2012년 2분기 기준으로 한국은 인도와 이탈리아에 이어 전세계 최다 스팸 발송국가로 선정됐다. 더욱이, 민족의 명절인 추석에는 각 기업 및 단체들의 보안 인력이 대폭 축소 배치되는 경향이 있어, 추석과 같은 명절에 악성 해커들과 스패머들의 기승이 더욱 심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다량의 사용자 메세지가 작성되는 업체에서는 스팸의 관리를 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픽플 커뮤니케이션즈는 이에 추석을 대비하여 스팸 차단 시스템을 또 한차례 대폭 업그레이드하였고, `스팸대응팀`에서도 2인1조 3교대의 방식으로 비상근무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야로, 휴일이나 명절도 상관없이 우리가 인터넷 사이트에서 스팸없는 건전한 댓글들을 구독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고도의 기술이 집결된 철통 보안 시스템과 함께 주야로 근무하는 이들이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