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보험사 홈페이지 개편 프로젝트에 웹표준 RIA `웹스퀘어`를 잇따라 공급했다.
인스웨이브는 최근 더케이손해보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시스템 재구축 프로젝트에 웹스퀘어 및 하이브리드앱 솔루션을 공급한 데 이어 하이카다이렉트 홈페이지 개편 프로젝트도 수주했다고 밝혔다
하이카다이렉트 홈페이지 개편 프로젝트는 웹표준 및 웹접근성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개인정보와 보안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젝트 기간은 6개월이다.
더케이손해보험도 홈페이지를 웹표준 기반으로 개편했으며 동시에 하이브리드앱 방식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웹 상품 판매 활성화는 물론이고 스마트패드(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 활용도를 높일수 있게 됐다.
`웹스퀘어`는 액티브X나 실행 모듈을 설치하지 않는 순수 웹표준 기술 기반으로 개발된 UI 플랫폼이다. 크로스 브라우징, 멀티플랫폼, 웹접근성 확보를 통해 기존 제품의 한계를 극복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는 “최근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내년부터 웹표준과 웹접근성 확보가 의무화되는 만큼 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웹표준 RIA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