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에이솔루션(대표 장정열)은 개발·운영·관리 등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시간 데이터통합솔루션 `FADI(Finance All Data Integrator)`를 출품했다. 이 솔루션은 주로 은행, 증권사 등 금융분야 데이터 처리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FADI 솔루션은 성능면에서 입력 데이터 파싱과 비즈니스 로직에 따른 변환, 타깃 데이터 생성 등을 효과적으로 병렬 처리하고, 모든 메타 정보 및 데이터 처리공간을 메모리에서 운영해 최대의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또 업무 특성에 따라 업무별 프로세스 구성을 유연하게 해 업계 최고 성능을 보장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안정성도 검증됐다. 특정 시간대에 처리 데이터가 집중되는 경우, 시스템 운영 환경에 따라 다중 프로세스를 가동해 병렬 처리한다. 이를 통해 지연시간을 수초(0~3sec) 이내로 단축시키는 한편 프로세스 부하를 자동 조절함으로써 시스템이 다운되지 않게 한다. 또 시스템 자체 오류를 0%로 보장하고 24시간 365일 무정지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FADI 솔루션은 개발 단계가 간소화돼 있고, 난이도 역시 초급 개발자도 쉽게 습득 가능할 정도로 낮아 개발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해당 업무의 XML 수정만으로 업무 변경이 가능하다. 기존의 인프라 환경에서도 중앙집중 통제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기업은 FADI 솔루션 도입으로 높은 개발 생산성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면서 추가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프로젝트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주요 특징]
▶사용 기종 및 OS : AIX, 솔라리스, 리눅스
▶개발자의 코딩을 최소화한 실시간 데이터 통합 솔루션.
▶(02)3274-1646
[인터뷰]장정열 에프에이솔루션 대표
“급변하는 업무 환경과 고객 요구에 적절히 대응하고, 양질의 데이터를 적절한 시점에 필요한 시스템으로 전달하기 위해 실시간 데이터통합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장정열 에프에이솔루션 대표는 `FADI(Finance All Data Integrator) 솔루션`의 탄생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기존 코딩 방식은 데이터의 추출과 변환 처리, 적재 등 모든 과정을 개발자가 직접 코딩해 오랜 개발 기간과 낮은 생산성을 가질 수밖에 없는 구조였다. 또 소스 관리도 어렵고 업무 로직 변경시 수정에 따른 추가비용이 발생했고 개발자의 경험과 코딩 능력에 따라 소스 구현, 처리성능, 소스 코드 표준화 등의 수준 차이가 커 관리가 어려웠다.
특히 장 대표는 그동안 FADI 솔루션을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증권분야를 주요 타깃으로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증권 분야뿐만 아니라 은행, 보험, 카드 등 고객의 다양한 업무를 수용하기 위해 지난 1년 이상 제품 고도화 작업에 매진했다. 현재 모든 금융 분야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진화했다.
에프에이솔루션은 일본SBI 그룹의 투자를 받아 2004년에 설립한 회사다. 올해 일본 내 고객사에 대한 영업을 보다 강화하고, 미국, 싱가포르 등 신규 해외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장 대표는 “올해 매출 목표는 100억원 이상”이라며 “현재까지의 영업 상황이 매우 고무적이라 무난히 목표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