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PA, CFA, CMA, CIA 등 국제 금융회계 전문자격증 교육기관 `AIFA 국제금융회계아카데미`(www.aifa.co.kr 이하 아이파)가 호주 취업을 위한 장학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아이파는 최근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KOI(King’s Own Institute) 대학과 양해각서(MOU)를 채결하고 오는 11월부터 수강생에게 1년 이내에 호주 회계학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장학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과 호주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선보이는 장학 프로그램은 아이파에서 AICPA 등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수강한 과목에 대해 해당 대학과 동일하게 학점을 인정해 11개월이면 회계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50%의 장학혜택을 부여한다.
호주 학사 학위 취득에 필요한 72학점 중 최대 36학점을 면제 받기 때문에 학위 취득에 대한 기간이 상대적으로 줄어들어 회계학사학위 취득까지의 학비 또한 줄어든다.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어학 연수 등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호주 KOI 대학에서는 평균 B 학점 이상인 성적 우수자에게는 호주 현지법인에서의 인턴쉽을 보장하고 있기도 하다.
아이파 관계자는 "호주에서의 유학생활을 통하여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인턴쉽을 통한 취업 및 호주 영주권 취득도 노려볼 수 있다"며 "해외 유학 및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 또는 이민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