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머리는 차갑게 하고 발은 뜨겁게 하라는 말이 있다. 근대 임상의학의 창시자로 불리는 헤르만 부르하베(Herrmann Boerhaave)는 "머리는 차갑게 하고 발은 뜨겁게 하며 몸 속에는 찌꺼기를 남기지 마라. 그러면 당신은 세상의 모든 의사를 비웃게 될 것이다"라는 기록이 남겨져 있다. 동양에서도 마찬가지다. 차가운 기운은 위로 올라가게 하고 뜨거운 기운은 아래로 내려가게 하라는 것.
일반적으로 물을 사용하는 족욕기를 이용해 발을 덥히는 경우가 많지만 가끔 물과 접촉하다 보니 찌릿한 전기 느낌이 나기도 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 매일매일 물을 넣고 사용한 후 다시 버리고 하는 과정이 귀찮기도 하다. 게다가 오래 쓰면 물때나 기타 이물질도 쌓여 세척까지 해야 되는 이중고가 있는 것이 현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 나와 화제다.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족욕효과를 볼 수 있는 물 없는 족욕기가 그 주인공. 내부 공간은 적고 족욕을 하기에는 부담스럽다면 물 없는 족욕기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하루의 피로를 확 풀어줄 수 있다.
![“물 없는 족욕기가 있다고?”...족온기 열풍](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2/10/16/011.jpg)
메디웰 만수무강 원적외선 족온기는 ▲과다한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 ▲가사일에 지친 주부님 ▲걷거나 오래 서서 일하는 분 ▲따뜻하게 자고 싶은 어르신 등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집에 돌아와 TV나 컴퓨터를 하다가 잠들어버리는 것이 일상적인 생활인데 하루에 단 1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발의 피로를 간편하게 간편하게 풀어줄 수 있는 것.
사용법도 간단하다. 전원을 켠 후 원하는 온도로 조절(1단계 35도~6단계 최대 65도)하기만 하면 된다. 타이머도 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만 사용할 수 있다. 온도를 컨트롤 하는 센서도 탑재되어 있어 안전에도 좋다. 게다가 컨트롤러를 족온기 본체에 내장할 수 있게 포켓을 만들어서 사용 중에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물 없는 족욕기가 있다고?”...족온기 열풍](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2/10/16/021.jpg)
한일의료기에서 선보이는 건식 족욕기도 있다. 집안에서나 사무실에서 전원만 꽂고 사용하면 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진대사가 좋아지기 때문에 체내에 축적된 노페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며 피로회복과 근육이완에도 좋다는 평가다.
소비전력은 90와트(W) 정도로 하루에 한 시간 사용 시 월 전기료가 1600원 정도(300~400KWH 기준 적용 시)에 불과하다. 온도는 최소 30도에서 최대 70도까지 제어할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온도과부하센서 등이 내장되어 있다.
제2의 심장이라는 발 건강은 물론 혈액순환, 피로회복 등에 좋은 족욕기를 물 없이 간편하게 사용하려면 물 없는 족욕기가 제격이다. 물 없는 족욕기는 라이프 스타일 쇼핑몰 생활의 발견(www.ulifemall.com)에서 초특가로 판매 중이다.
메디웰 제품보기 : http://www.ulifemall.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16
한일의료기 제품보기 : http://www.ulifemall.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