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오피스 최강자 와이즈원3.3

모바일 기기로 업무용 메신저는 물론이고 와이파이(WiFi)존에서 무료통화가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이 출시됐다.

유와이즈원(대표 현재환)은 스마트 오피스 구축을 위한 솔루션 `와이즈원(wiseOne)3.3`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와이즈원3.3은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전자결재와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일정관리, 메신저에다 PC 웹팩스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서버환경은 물론이고 익스플로러〃크롬〃사파리 등 웹브라우저에도 제약을 받지 않는다.

이번에 새로 탑재된 메신저는 API를 제공, 기업 조직도 및 주소록이 통합 메시징과 연동된다. 결재승인 여부와 일정 등도 모바일로 알려준다. 또 모바일 VoIP와 연동한 무료통화로 기업 통신비용을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와이즈원3.3에는 콘텐츠와 직원별 업무 프로세스를 함께 저장해 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보여준다. 업무 중요도와 시급한 정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분류해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현재환 유와이즈원 대표는 “고객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기업 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스마트오피스 구축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며 “끊임없는 업그레이드로 고객이 실질적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