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국 런던 IT 컨퍼런스 참가

삼성전자는 지난 25일과 26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IT 컨퍼런스 `와이어드 2012(WIRED 2012)`에 참여해 영국 IT업계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파워 강화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세계에서 진행하는 스마트TV 명품 브랜드 강화 작업의 일환이다.

삼성전자, 영국 런던 IT 컨퍼런스 참가

삼성전자는 파트너로서 삼성 스마트TV 관련 세션에 참여하고 스마트TV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 스마트TV 관련 세션은 `TV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Can TV Change the World?)`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 스마트TV의 기술적 성과와 의미,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올해 선보인 `스마트 에벌루션` `스마트 인터랙션` 등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삼성 스마트TV 체험존에는 75인치 `ES9000` 등 프리미엄 제품을 전면에 부각했다. 휴대폰, 홈시어터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스마트TV를 연계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11월에 열리는 `와이어드 팝업 스토어(WIRED Pop-up store)` 행사에도 참가해 다양한 삼성 스마트TV를 영국 소비자들이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석필 구주총괄 전무는 “유럽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삼성 스마트TV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