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링크투모로우, 캔디팡

링크투모로우(대표 이길형)의 `캔디팡`은 퍼즐 장르의 손쉬운 게임이다.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된 터치감을 구현해 한층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재미와 몰입감을 제공하는 모바일 팡류 게임이다. 게임은 동일한 블록 색깔을 찾아 터치해 터트리면 점수를 얻어 캔디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대한민국 게임대상]링크투모로우, 캔디팡

캔디팡은 △새 블록 등의 게임 진행에 따라 새롭게 제공되는 다채로운 아이템 △히든 모드로 등장하는 `고양이 모드` △`캔디` `와우` 등 세밀하게 연출된 효과음과 음계 변화, 배경음악까지 기존의 모바일 팡류 게임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탄탄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다채로운 게임 모드로 기본 룰과는 다른 새로운 상황들이 펼쳐져 이용자에게 변수의 묘미를 제공한다.

캔디팡은 `카카오 게임하기`에서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톡 계정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친구 초대, 하트 교환, 친구 랭킹 확인 등 카카오톡과 연계한 SNS기능도 게임 내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친구의 베스트 스코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경쟁 심리를 유도한다. 친구와 교환할 수 있는 하트 아이템 등 다양한 요소들이 함께 즐기는 재미를 준다.

캔디팡은 출시 20일 만에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 중 역대 최단기간 흥행 기록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발표된 텐밀리언셀러 기록은 캔디팡을 포함해 지금까지 10개 미만이다.

캔디팡은 늘 똑같은 퍼즐 블록 대신 특별한 혜택을 담은 아이템 블록도 다양하게 구현했다. 기본적으로 등장하는 아이템 블록 외에도 레벨 성장 시 추가적으로 획득 가능한 고급 아이템 블록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블록을 터트리는 중간중간 아이템 블록 등장으로 이용자는 짜릿한 통쾌함을 느낀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