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기기, 의약품주입펌프 GD마크 획득

대화기기(대표 이안배)는 자사 의약품주입펌프 제품이 `2012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돼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 상품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제품의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국내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올해 대화기기는 의약품주입펌프 DI-2000, DI-2200, DS-3000, DI-4000 등 4가지 제품에 대해 GD마크를 획득했다.

의약품주입펌프(Volumetric Syringe Pump)는 중환자실, 응급실, 신생아실 등에서 쓰이는 환자관리 필수장비로 환자에게 적정량의 약품을 주입시킬 때나, 시간당 정확한 양의 약물을 주입시킬 때 사용되는 장비다.

대화기기의 대표 제품인 DI-2000은 120×130mm 소형사이즈의 1.7kg의 가벼운 무게로 병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과 조작법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양한 브랜드의 IV세트에 호환이 되며, 사용자 요구에 따라 추가도 가능하다. 최근에 출시된 `DS-3000`과 `DI-4000` 역시 1.8kg의 가벼운 무게와 견고한 외관을 자랑한다.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의 입력 방식인 유저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제공하며, 그래픽 LCD 방식으로 주입이 가능한 제품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안배 대표는 “앞으로도 디자인, 기능성, 편의성 면에서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