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스포츠 이어폰, 스피커 신제품 4종 출시

보스 스포츠 이어폰, 스피커 신제품 4종 출시

보스(BOSE)의 공식수입원 세기HE가 7일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보스 음향기기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발표한 제품은 스포츠 이어폰 `SIE2i`, `SIE2`, 소형 TV용 스피커 `보스 솔로 TV 사운드 시스템`, 포터블 스피커 `사운드링크 에어` 모델이다.

SIE2i와 SIE2는 운동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이어폰이다. 방수 기능으로 땀과 눈, 비 등이 제품에 침투되지 않아 실내·외 운동에 적합하다. 내부의 스피커도 특수 하이드로포빅 천(hydrophobic cloth)으로 마감돼 습기나 물기침투를 방지하며 사운드는 통과시킨다. `StayHear 이어팁`은 제품을 안정감 있게 귀에 밀착시킨다. SIE2i 모델은 SIE2와 같은 스펙으로 애플 아이폰 통화 및 리모트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다.

보스 솔로 TV 사운드 시스템은 소형TV를 위한 스피커다. 42인치 미만 TV 아래 설치해 스탠드로도 사용하기 좋으며 벽걸이형 TV에도 설치 가능하다. 제품은 TV와 음성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 코드만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보스의 `Speaker array` 핵심기술이 적용돼 크기는 작지만 폭넓은 대역의 풍부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Digital Signal Processing` 독자 기술도 적용, 볼륨 높낮이에 관계없이 출력을 최적화해 조용한 공간에 갑작스럽게 커지는 소리를 자동 조절한다.

사운드링크 에어 제품은 애플의 에어플레이 기술을 적용해 무선으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포터블 스피커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스마트기기에 최적화 됐다. 외부입력(AUX)도 지원해 에어플레이 기능이 없는 기기와도 호환된다. 충전식 배터리를 별도로 구매하면 휴대용 스피커로 활용 가능하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