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평생교육원, 연말정산실무 동영상 강의 오픈

더존IT그룹 직영교육원 더존평생교육원은 11월부터 연말정산교육을 전국 주요도시에서 진행하며 연말정산실무 온라인 동영상 강의도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2년 귀속 연말정산신고를 대비한 이 강좌는 더존프로그램을 활용한 연말정산 신고실무, 연말정산 이론특강, 사례별로 풀어보는 연말정산 등의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수강생 편의에 맞게 선택 수강 가능하다. 또한,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사업주의 경제적인 부담도 줄였다.

연말정산 이론특강의 경우,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지방 주요 도시에서도 오프라인 강의가 실시된다.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 기업 실무자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11월 중에는 대전(27일), 광주(29일)에서, 12월 중에는 부산(13일), 대구(14일), 서울(20일, 21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연말정산 신고실무 교육은 중소기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회계 프로그램인 더존 iPLUS 와 더존 iCUBE 강좌로 나뉜다. 1일차에는 연말정산이론, 2일차에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전산실무를 학습함으로써 이틀 만에 연말정산에 대한 모든 것을 마스터할 수 있게 마련됐다.

더존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더존 프로그램은 국내 기업들이 사용하는 대표 회계 프로그램인 만큼 이를 활용한 더존평생교육원의 연말정산교육은 매년 실무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현업 세무사가 강사진으로 나서기 때문에 평소 실무를 하면서 느꼈던 궁금점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