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v.etnews.com
22일(목) 15:00~16:00
하봉문 한국 CA테크놀로지스 상무
스마트 기기 확산과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으로 기업의 IT 환경 뿐 아니라 역할이 급변했다. 즉각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기업의 민첩성은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CA테크놀로지스는 최근 `미래 최고정보책임자(CIO)의 역할-디지털 활용능력` 글로벌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태지역 CIO의 17%만이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81%가 고위경영진의 디지털 활용능력 부족이 비즈니스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현대의 모든 기업은 저마다 현업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IT를 계획하고 도입, 운영한다. 금융 위기를 계기로 시장은 추가적 비용절감과 원가감소를 요구, 극단적 경쟁 환경이 발생했다. 도입비용 절감, TCO 절감 등 표면적 노력보다 근본적 변화가 더 중요해졌다.
CA테크놀로지스는 이런 변화와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대안적 접근 방안을 `비즈니스 서비스 혁신(Business Service Innovation)`이라고 부른다. 지식방송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비즈니스 서비스 혁신은 어떻게 이뤄지고 대비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하봉문 상무가 올해 CA 글로벌 보고서인 `미래 CIO의 역할-디지털 활용능력`의 설문자료를 바탕으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